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 이렇게

by 우주처럼 2018. 4. 9.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 이렇게


안녕하세요. 우주보스입니다.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살아가다보면 

운전면허 취득일 을 알아야 필요가

있을 때가 가끔은 있습니다.




운전면허증을 가지고 있더라도 갱신을 한

상태라면 최초로 면허를 딴 날짜를

기억하기가 쉽지가 않으실 겁니다.

이럴 때 쉽게 조회할 수 있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

를 함께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해 보세요.





먼저 검색창에 이파인 이라고 검색을 합니다.

그럼 교통범칙금 블라블라 ~ 긴 이름의 사이트가

하나 나올겁니다. 이름 참 기네요 ㅎㅎ

과감하게 클릭~!!




메인페이지가 나왔습니다만

화면캡쳐를 못하도록 보안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설치가 되는 바람에

어쩔 수 없이 사진으로 찍어서 올립니다.

화질이 좀 구리더라도 양해 바랍니다 ;;

위 메뉴 중에서 운전면허.조사예약 클릭~





일단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야하는데

아마 위 이미지처럼 여러가지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라고 나올겁니다.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 도 개인정보가

많이 노출되는 것이다보니 아무래도 보안에

꽤 신경을 쓰는 것 같군요. 원하는대로

안심하고 다 설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래로 메뉴가 쭉 나오는데 두번째에 있는

운전면허 조회 를 클릭해주세요.

폰으로 찍은 사진 너무 심하네요;;;





위와 같이 종별이 무엇인지, 발급일자는 언제인지,

지역은 어디인지 등이 아주 자세히 나옵니다.

저는 95년도 9월에 취득을 했군요^^

위에 보니까 한번 분실을 해서 재발급을 한 적도

있었네요. 기록으로 다 남아있습니다.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 하는거 아주 쉽습니다.





근데 보니까 운전면허 조회 메뉴에서 두번째 아래

운전면허 벌점 조회 메뉴도 눈에 띄더라구요.

제가 벌점이 있는지 궁금해서 한번 눌러봤습니다.





오호, 다행히 저는 아직 벌점이 없습니다.

20년 넘게 운전을 했지만 아주 양호하게

안전운전을 잘 해왔던 것 같습니다. 괜히

기분이 좋아지네요 ^^





이렇게 포스팅을 위해서 운전면허 취득일 을

조회하다 보니 20년 전 합격하여

면허증 을 수령하던 그 짜릿함이 다시

한번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참 시간이 많이도 지난 것 같네요.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 할 일이 얼마나

있겠냐 싶으시겠지만 그래도 이렇게

미리 미리 정보를 알아두시면 추후

갑자기 필요하게 될 때 요긴하게

사용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편안한 저녁 되십시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