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도착~!!

by 우주처럼 2017. 8. 9.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도착~!!


안녕하세요. 우주대표입니다.

오늘은 조금 개인적인 포스팅입니다. 오픈 이후 초반 돌풍을 일으켜서 저도 동참하고자 7월 말경 발급신청했던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가 오늘 도착을 했거든요.




별 것은 아니지만 혹시라도 궁금해하실 분들도 계실 것 같아서 개봉후기(?)를 한번 써보려고 합니다. 사실 뭐 후기랄 것도 없지요. 너무 기대는 마시길~^^ 



제가 온라인으로 카드신청을 7월 28일(금)에 했습니다. 오늘이 8월9일이니까 2주가 조금 못 되어서 도착을 했네요. 초기 신청자가 많아 다소 지연되어 2주 정도 소요될 예정이라는 문자를 받았었는데 거의 맞게 도착을 했군요.




우체부 아저씨가 직접 전해준 봉투입니다. 카카오의 트레이드마크인 노란색의 봉투가 상당히 귀엽고 인상적입니다. 친근감이 드네요.




봉투를 뜯어보니 위와 같이 4개의 직사각형 안내문이 들어있습니다. 가이드, 약관, 얼리버드혜택, 환영선물.. 다른 것보다 뭔가 혜택과 선물에 눈이 먼저 가는군요^^




짜잔~ 카드가 이런식으로 붙어져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의 첫인상은 일반적으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에서 받을 수 있는 느낌하고는 전혀 틀립니다. 파스텔톤의 색감과 친근한 카카오프랜즈 캐릭터를 이용하여 카드를 발급해주다 보니 굉장히 친근하고 부담감 없이 느껴지네요. 




카드만 떼어서 집어보니 더 앙증맞고 친근하네요. 카드 선택하실 때 두가지 캐릭터가 있었던 것 같아요. 노란색 배경의 카드와 제가 선택한 블루 파스텔톤의 라이언 카드, 저는 라이언 캐릭터가 더 마음에 들어서 이걸로 선택했어요.



카드와 함께 동봉되어져 들어있던 유인물들을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뭐가 이것 저것 많이 들어있더라구요.



온라인으로 발급해서 우편을 통해 받는 카드이니 먼저 카드에 대한 회원약관이 들어있구요.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상품 안내장입니다. 




안을 들여다보니, 기본할인 0.2%, 주말/공휴일 추가할인 0.2%라고 나와있군요. 발급대상은 주민등록증을 소지한 만17세 이상 본인회원이며 후불카드기능을 추가할 경우는 만 19세 이상 신청이 가능합니다.




얼리버드 혜택이라고 되어 있는데 아무래도 오픈 초기에 미리 신청을 한 사람들에게 주는 혜택인 것 같습니다. 




얼리버드 혜택으로는 쇼핑/커피 , 대형마트/주유, 엔터테인먼트 등에서 다양하게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G마켓, 옥션, 스타벅스, 커피빈, 이디야, 폴바셋, YES24, 대형마트, SK주유소, 멜론, CGV 등에서 다양한 캐시백 혜택과 즉시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얼리버드 혜택은 발급 첫달은 이용실적과 관계없이 받을 수 있지만 그 다음 달부터는 월30만원이상의 이용실적이 있어야만 제공이 된다는 점이 다소 아쉽습니다.




사실 가장 궁금했던 것이 바로 이 welcome gift 였는데요. 선물이라고는 하는데 과연 어떤 선물이 들어있을지 상당히 궁금했습니다. 여러분도 궁금증을 좀 더 느껴보시라고 일부러 가장 마지막에 소개를 해드립니다. (놀부심보 ㅋㅋ)




짜잔~ 선물은 바로 이 카카오 프랜즈 캐릭터 스티커들이였습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이미지에 걸맞게 너무 이쁜 스티커들입니다. 사진으로 보면 크기가 가늠이 잘 안되실 텐데요. 왠만한 휴대폰 사이즈보다 조금 더 크고 넓다고 보시면 되구요. (꽤 큽니다) 그리고 저 직사각형의 모양이 전부 스티커로 되어져 있는게 아니라 저 캐릭터 부분들만 뗄 수 있게 스티커로 되어져 있어요. 휴대폰 뒷면 등에 붙이면 캐릭터만 딱 붙게 되는 것이지요.




제가 예전에 3년 가깝게 쓰다가 6살난 둘째 딸 게임용으로 준 LG G2 휴대폰에 붙인 모습니다. 딸아이들이 캐릭터 스티커를 너무 좋아합니다. 휴대폰의 절반정도를 차지할 크기면 한 눈에 봐도 아기자기한 작은 스티커는 아니죠? 오히려 큼지막하니 좋습니다^^




어떠신가요?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왠지 한번 신청해서 소지해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인터넷전문은행의 포문을 연 카카오뱅크는 영업개시 13일만에 200만 계좌를 돌파하며 금융권의 돌풍을 몰고왔는데요. 마침 오늘 저녁 뉴스에도 온라인은행의 포문으로 인하여 오프라인 은행에서 근무하고 있는 은행원들이 떨고 있다는 기사가 나오더라구요. 아무튼 금융권에 어떤 변화의 바람을 몰고 올 것인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이상으로 간략한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수령 후기를 마칩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대주 분리 방법 총정리  (0) 2017.08.16
USB쓰기금지해제 총정리  (0) 2017.08.13
주택실거래가 조회 하는 방법  (0) 2017.08.08
9호선급행 시간표 및 정차역  (0) 2017.08.07
차량등록증 재발급 받는법  (0) 2017.08.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