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콜린성 두드러기 원인 그리고 치료

by 우주처럼 2017. 8. 19.

콜린성 두드러기 원인 그리고 치료


안녕하세요. 우주대표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 중에서 60% 이상이 각가지 알레르기 질환에 시달리고 있다고 하는 통계가 있습니다. 알레르기라는 개념은 '다른 반응' '다른 작용' 이라고 합니다. 즉, 무언가에 있어 면역반응이 다르게 나타난다는 뜻이죠.  




그 중에서도 알레르기라 함은 어떤 면역반응이 필요이상으로 과하게 일어나는 것을 말합니다. 과민증 이라고도 합니다. 면역반응이 과하게 일어나서 몸에 두드러기가 일어나게 되는 것이죠. 오늘은 그 중에서도 콜린성 두드러기 원인 과 치료 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콜린성 두드러기는 열을 쬐거나 갑작스러운 정신적 자극에 의해 체온이 높아질 때 과민반응으로 인하여 온 몸에 두드러기가 나는 것을 말하며 심한 가려움증과 따가움을 동반합니다. 한번 발진하게 되면 몇 분간 지속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이런 코린성 두드러기 원인 은 과연 무엇일까요? 일반적으로는 체온의 변화에 있어서 체온을 조절하는 과정에서 뭔가 문제가 생기는 것이라고 합니다. 체온 변화에 과민 반응을 하여 온 몸에 심한 가려움증, 따가움과 함께 발진을 하게 되는 것이죠.




일반적으로 인간의 체온이 올라가게 되면 땀을 배출하여 체온을 낮추게 되는 것이 정상입니다만, 이런 과정에서 과민 반응으로 1~2mm 정도의 붉은 두드러기가 온 몸에 일어나게 됩니다. 심한 경우에는 복통과 함께 현기증까지 유발한다고 하는데요. 





그보다 더 괴로운 것은 바로 가려움 현상입니다. 온 몸에 발진이 일어날때, 미열과 함께 심한 가려움증을 동반하기 때문에 한없이 긁게 만드는 것이죠. 




보통은 20-30분 정도 지속되기 때문에 가려움증으로 계속 긁게 되면 피부가 헐거나 상처를 내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면역체계의 이상이 생겼다는 것은 역시나 건강의 이상이라고 보시면 되기 때문에 몸의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해주는 홍삼이나 마늘 등의 건강식품을 드시는 것이 좋고 급격한 체온의 변화가 일어나는 것을 가급적이면 삼가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체온의 변화가 급격하게 일어나는 상황들을 자제해주시는 게 좋지만 가급적이면 몸에 열이 올라가지 않도록 서늘하게 체온을 유지해줄 수 있는 것을 권합니다. 그리고 충분한 수면과 규칙적이고 균형있는 식사를 통해서 몸의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스스로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레르기 반응에 의한 두드러기는 왠만해서는 그 증상을 완전하게 치료하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스스로 건강한 몸을 만들기 위해서 늘 노력하는 습관을 갖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며 자극적이고 기름진 음식들도 가급적이면 삼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콜린성 두드러기 원인 이 체온의 변화에 의한 과민반응이라는 것을 아셨으니 심신이 안정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구요. 그렇다고 사람이 살면서 체온 변화가 전혀 없을 수는 없기 때문에 혹시라도 이로 인해 과도한 스트레스와 고통을 받고 계시다면 전문병원을 찾아가 적절한 약물치료를 병행하시는 것도 추천해 드립니다. 




특히나 콜린성 두드러기 원인 은 일시적인 것보다는 만성적인 경우가 더 많기 때문에 꾸준한 치료를 통해 호전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내 몸에 생기는 이상신호는 절대로 무시하거나 그냥 넘기시지 마시고 조기에 치료를 위해 애쓰면서 자신의 건강을 지켜나가시기를 바랍니다. 이상으로 콜린성 두드러기 원인 과 치료 방법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무카무효능 총정리  (0) 2017.08.21
구아바잎 효능 5가지  (0) 2017.08.20
비폴렌효능 최고네요  (0) 2017.08.17
천도복숭아 효능 총정리  (0) 2017.08.14
병아리콩 효능 총정리  (0) 2017.08.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