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냉장고냄새 없애는 법 꼭 알아두자

by 우주처럼 2017. 7. 25.





안녕하세요. 우주대표입니다.

날씨가 더워지면 집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이 냉장고가 아닐까 싶습니다. 시원한 음료, 과일, 아이스크림 등 찬 것을 자주 먹게 되니까 아무래도 냉장고 문을 수시로 열어보게 되는데요. 냉장고 문을 열때 마다 불쾌한 음식냄새가 풍겨온다면 그것도 참으로 고역입니다. 그래서 오늘의 생활꿀팁으로 냉장고냄새 없애는 법 에 대해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탈취효과를 볼 수 있는 재료들이 몇가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냉장고 탈취를 위해서 대표적으로 사용되어지는 재료들을 보겠습니다. 아마 여러분들께서 냉장고냄새 없애는 법 알고 계신 것들이 몇가지는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원두커피 찌꺼기

가장 보편적으로 많이들 사용하시는 방법입니다. 요즘 커피전문점에 가면 내리고 난 원두커피 찌거기를 봉투에 한덩이씩 담아서 필요한 손님들이 가져가게 하는 것을 자주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이 원두 찌꺼기를 가져가시는 분들은 아마도 열에 아홉은 냉장고 안에 넣어두고 탈취효과를 보려 하시는 건데요. 냄새를 잡아주는는 역할을 잘 하는데 특히 김치냄새를 잡아주는데 아주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베이킹소다

베이킹소다는 욕실, 주방청소나 곰팡이제거 등에도 자주 사용되는 재료입니다. 강력한 탈취작용을 한다는 것도 잘 알려져 있는데요. 보통 종이에 감싸듯이 담아서 냉장고 안에 두 세 군데 놓아주면 냄새를 빼는데 아주 효과가 좋습니다. 그래서 여름철에 베이킹소다를 신발 안에 넣어서 발냄새 제거용으로 사용하시는 분들도 아주 많이 있습니다. 





식빵

먹다 남은 식빵을 호일이나 랩 등에 싸은 후 공기가 통하도록 구멍을 뽕뽕뽕 뚫어서 냉장고 안에 보관을 해두면 이 또한 우수한 탈취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일상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이기 때문에 탈취를 위해서 식빵을 냉장고 안에 넣어주시는 분들도 많다고 하네요. 





레몬

생선을 구울 때 레몬즙을 사용하는 것은 생선의 비린내를 잡아주기 때문이죠. 레몬 자체의 향이 진하고 잘 퍼져나가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생선, 고기 등의 비린내를 잡아주는 것이고 그렇기에 냉장고 안에 레몬 조각을 몇 개 넣어주기면 해도 그 레몬의 강한 향으로 인하여 다른 좋지 않은 냄새들을 잡아주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레몬도 냉장고냄새 없애는 법 에는 더할 나위없이 없이 좋은 과일입니다. 






흡수력이 뛰어나 민간요법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숯도 냉장고 탈취제 역할을 하는 대표적인 물질입니다. 숯에 음이온이 많이 함유가 되어 있어 부패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서 냉장고 안의 음식물들이나 과일, 야채 등의 신선도를 조금 더 오랫동안 유지시켜주는 좋은 역할도 같이 하는 것이 바로 숯입니다. 그리고 숯을 오래 사용하여 탈취효과가 떨어진 것 같으면 물로 흠뻑 적신 후 강한 햇빛에 물기를 싹 말려주고 나면 다시 재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이 점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몇가지 냉장고냄새 없애는 법 에 대하여 알아봤는데요. 뭐니뭐니 해도 가장 좋은 방법은 냉장고 청소를 자주 자주 해주고, 음식물들이 오랫동안 보관되어져서 상하거나 쉬는 일이 없도록 미리 미리 잘 관리를 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냉장고가 찬 온도를 유지하고 있다고는 하지만 냉장고 안에도 서식하는 세균들이 많이 있다고 하니, 무조건 이런 탈취효과를 보는 음식물들이나 재료를 놔두시는 것보다는 수시로 냉장고 청소를 해주는 것이 냉장고냄새 없애는 법 으로는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도 생각난 김에 이번 주말에 아내와 함께 냉장고 청소나 한번 해야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