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유튜브 썸네일 퀄리티있고 쉽게 무료로 만드는 법

by 우주처럼 2020. 2. 2.

퀄리티있는 유튜브 썸네일 무료로 만들기


2020년에도 유튜브의 인기는 고공행진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요즘 일반인들 뿐 아니라 연예인 유튜버들도 점점 늘어가고 있는데요. 유튜브의 구독자 수를 늘리기 위해서는 당연히 좋은 콘텐츠의 영상들을 올리는 것이 중요하겠지만 그에 못지 않게 썸네일을 통해 유튜버들의 관심을 끄는 것도 중요합니다. 


  


오늘은 유튜브 썸네일을 쉽고 퀄리티있게, 그리고 유튜브가 권장하는 규격에 맞게 무료로 만브는 방법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버로써 도전을 꿈꾸시는 유튜브 입문자들에게 유익한 도움되는 포스팅이 될 것입니다.  




'유튜브 썸네일 쉽고 퀄리티있게 무료로 만들기'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무료로 유튜브 썸네일 만들기를 할 수 있는 사이트와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유튜브 고객센터에서 권장하는 썸네일의 사이즈는 1280 x 720px 입니다. 이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권장 사이즈에 맞게 쉽게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구글 등 검색사이트에 '미리캔버스' 라고 입력하고 검색을 해보세요. 맨 위에 나오는 사이트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http//www.miricanvas.com ) 미리캔버스는 다양한 SNS 웹디자인을 무료로 만들 수 있는 매우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게다가 퀄리티도 좋고 직관적으로 쉽게 만들 수 있게 되어 있죠.



메인페이지의 우측 상단을 보시면 '5초 회원가입' 배너가 보입니다. 클릭하여 일단 회원가입을 먼저 해주세요. 미리캔버스 회원가입은 무료입니다.



이름, 이메일, 비밀번호 설정하여 회원가입도 가능하지만, 여러분들이 자주 사용하는 소셜 계정으로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하니, 편하게 가입을 하시면 되겠네요.


처음으로 회원가입을 완료하시면 만들어놓은 이미지가 없기 때문에 위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좌상단에 있는 '새 디자인 문서' 배너를 클릭하세요.




여러분이 어떤 소셜 미디어에 올릴 것인지에 따라 이미 각각의 채널이 권장하는 규격의 다양한 템플릿 샘플들을 많이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로고,프로필은 물론 카드뉴스, 유튜브, 팟빵, 페이스북, 인스타까지 다양한 규격에 맞는 샘플들을이 나옵니다. 유튜브 썸네일 만들기이니 당연히 유튜브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하위 메뉴로 <썸네일>과 <채널아트>가 있는데, 썸네일을 클릭해주세요. 채널아트 만드는 것도 동일합니다만, 일단 썸네일 만들기부터 진행하겠습니다. 



권장 사이즈인 1280 x 720픽셀로 자동으로 편집창이 뜨고 왼쪽을 보시면 상당히 퀄리티가 높은 다양한 썸네일 샘플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에 보이는 이미지 외에도 아래도 쭉 스크롤을 해보시면 훨씬 더 많은 썸네일 샘플 확인이 가능합니다. 여러분이 원하는 것을 선택하시면 되겠죠.



위 붉은 박스의 샘플 템플릿을 하나 선택해 보겠습니다. 



하위로 2개의 템플릿이 더 있네요. 왼쪽 남자모델이 있는 썸네일을 선택해 보겠습니다. 



제목, 이미지, 배경 등 모든 것들을 여러분이 원하는대로 자유롭게 수정, 변경이 가능합니다. 제목이라고 써 있는 글씨를 더블클릭하시면 수정할 수 있게 선택이 될 겁니다. 



글꼴이나 크기, 색상, 외곽선, 그림자 등등 여러분이 원하는대로 글꼴을 꾸며보세요. 하나씩 설정값을 변경해 가면서 실행해 보시면 어렵지 않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왼쪽 끝에 있는 메뉴들 중에서 요소 메뉴를 클릭하시면 여러분이 추가하고 싶은 도형, 이미지, 아이콘 등을 다양하게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상당히 방대한 데이터가 있으니 하나씩 확인해 보시고 선택하세요.



텍스트 메뉴를 클릭하시면 여러분이 단순하게 텍스트박스로 글을 추가할 수도 있지만 이미 예쁘게 꾸며져 있는 많은 텍스트 샘플들이 있으니 이 부분도 여러분이 맞게 선택하셔서 사용하세요.



배경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고,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다른 이미지들도 '내 이미지' 메뉴를 클릭하여 업로드하고 추가할 수 있습니다. 직관적인 메뉴들로 쉽고 간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썸네일 멋지게 만들기 라고 내용을 바꿔봤습니다. 여러분들이 원하는 썸네일 내용으로 텍스트를 바꿔 주세요. 이미지 수정도 물론 가능하구요.



왼쪽 상단을 보시면 여러분이 만드신 썸네일의 제목을 쓸 수 있습니다. 많은 이미지들을 추가해서 만들다 보면 추후 편집시 헷갈릴 수 있으니 제목을 반드시 지정해 주세요.



그리고 반대쪽 우측 상단에 저장 버튼을 누르시고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형식은 PNG 형식으로 선택해 주시고, '빠른 다운로드' 보다는 '고해상도 다운로드'를 선택해서 다운로드합니다.



자 이제 여러분이 만드신 유튜브 썸네일이 제작되고 있네요. 로딩바가 완료되면 이미지가 자동으로 여러분 PC로 다운로드 됩니다.



멋진 디자인이 완성됐어요. 어떠신가요? 유튜브 썸네일 만들기 참 쉽죠?^^



이미지가 다운로드되어지는 경로는 여러분이 지정할 수도 있고, 기본적으로는 여러분 PC에 있는 '다운로드' 폴더로 다운이 됩니다. 


썸네일은 유튜브를 보는 유저들이 가장 먼저 보게 되는 첫 얼굴이기 때문에 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 있을 정도로 매력적인 내용으로 만드시는 게 좋습니다. 실제로 썸네일를 보고 영상을 볼지 말지를 결정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그야말로 유튜브 구독자를 모으고 활성화 시키기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어떠신가요? 미리캔버스를 이용하면 디자이너 못지않은 멋지고 퀄리티있는 유튜브 썸네일을 만드실 수 있으시겠죠? 포토샵이나 포토스케이프 등을 잘 다루지 못하시는 분들도 이제는 걱정하실 필요가 없으실 것 같네요. 앞으로 유튜브를 시작하시려는 왕초보 입문자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될 수 있는 유튜브 관련 포스팅을 자주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퀄리티있는 유튜브 썸네일 무료로 만들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