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기종별로 최대한 쉽게 설치하는 방법

by 우주처럼 2020. 5. 4.

안녕하세요. 

오늘은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기종별로 쉽게 설치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요즘은 유선뿐 아니라 무선으로도 연결을 하기 때문에 설치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도 많이 게신 것 같은데요. 사실 기종별로 어렵지 않게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차근 차근 따라하실 수 있도록 설치방법을 설명드려볼께요. 시작해 보겠습니다. 



프린터기를 구매하면 아마 드라이버CD가 함께 들어있을거예요. 혹시 여러분의 컴퓨터에 CD를 넣을 수 있는 CD-ROM이 없다면, 그럴 경우는 캐논 코리아 다운로드 센터를 이용하시면 누구나 쉽게 드라이버 설치가 가능하답니다. 


그럼 차근 차근 함께 드라이버 설치를 해보시죠. Go~ Go~!


포털 검색창에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라고 검색을 하세요. 그럼 가장 처음에 나오는 사이트를 클릭하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이런 화면이 보이시죠? 캐논의 모든 제품들이 다 나오기 때문에 복잡해 보이시겠지만, 걱정마세요. 그냥 메인 페이지의 중간에 보이는 제품명 검색에서 자신의 프린터기 모델명으로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모델명을 모르신다구요? 그렇다면 여러분의 프린터 기기의 앞면을 봐보세요. 친절하게 큼지막한 글씨로  모델명이 적혀있을거예요. 그럼 그걸 일부라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제 프린터 기종인 TR4595로 검색해 볼께요. 


검색 후 아래쪽을 보시면 드라이버 검색이 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게는 가장 상단에 있는 드라이버를 다운받으시면 되긴 하지만, 혹시 모르니 자신의 모델명과 잘 일치하는지 확인을 해보시고 다운로드 받으세요.

특히 자신의 운영체제에 따라 Windows용이 있고 Mac용이 있으니 잘 선택하시면 됩니다. 


오른쪽 끝부분을 보시면 다운로드 아이콘 있죠? 그걸 클릭하시면 다운로드가 시작되요.


여러분께서 뭔가 별도로 다운로드 받아진는 폴더 변경을 하시지 않으셨다면 기본적으로 Download 폴더로 파일이 받아질거예요. 그 폴더에서 다운받아진 파일을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설정시작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진행됩니다.


인터페이스가 쉽게 되어 있어서 처음 설치하시는 분들도 쉽게 설치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진행되면서

'다음' 배너 클릭하는 정도만 해주시면 됩니다. 


다만, 설치 진행되는 과정에서 프린터기 연결방법 설정하는 부분이 나오는데요. 그 부분에서 유선연결(USB케이블)을 할건지 아니면 무선연결(Wi-Fi)를 할건지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무선으로 연결해서 쓰시면 정말 편하죠.

선 없이 프린터기와 컴퓨터(노트북)이 떨어져 있어도 무선으로 출력이 가능하기 때문에 정말 편하답니다.


무선 연결 하실거면 Wi-Fi연결을 선택해 주세요.


무선으로 연결을 하시려면 이제는 당연히 프린터기가 전원이 ON 상태로 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럼 알아서

자동적으로 Wi-Fi 무선 연결로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가 완료가 됩니다. 정말 쉽습니다.


정말 어렵지 않게 설치할 수 있으니 이 글 보면서 한번 따라해 보세요. 따로 뭔가를 만지거나 하지 않고

설명대로 그대로 진행해 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혹시 그래도 잘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이나, 설치 중 예기치 못한 변수가 생겨서 에러가 나거나 하시는 분들은

당황하지 마시고 '사용자설명서'를 다운받아서 천천히 다시 진행해 보시면 됩니다. 사용자 설명서 다운받는것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드라이버 다운받았던 중간 부분에 보시면 사용자설명서 탭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여기서 설명서 다운로드가 가능하구요. 물론 제품명은 똑같이 검색을 하신 상태에서 해당 제품의 설명서를 다운받으셔야겠죠?


그냥 문서 하나 다운받은게 아니라 전저 설명서라서 이 설명서가 구동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 하나를 설치해줘야만 합니다. 다운로드 누르면 자동으로 설치가 진행되니 여러분은 그냥 설명에 따라서 '다음' 버튼만 클릭해 주시면 잘 설치가 됩니다.


여러분의 컴퓨터 하단 작업표시줄의 왼쪽 끝을 보시면 윈도우즈 모양이 보이실겁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시면 전자설명서 프로그램이 설치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걸 실행하시면 설명서를 자세하게 보실 수 있어요.


위 이미지처럼 온라인 설명서 누르시면 정말 자세하게 설치과정을 설명해 줍니다.


프린터기 처음 구매하면 기기에 테이프로 붙여진 부분들 있을텐데 그런게 제거하는 것들까지 아주 디테일하게 설명해 주네요. 심지어 동영상으로 보실 수 있어요. 진짜 쉽고 편리합니다.


이정도면 아마 정말 컴퓨터 왕초보이신 분들도 큰 어려움 없이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사실 기계라는게 관심이 없으면 복잡해 보이지만, 막상 해보면 별게 없습니다. 그냥 모델명만 잘 찾아주신다면 어떤 기종이든 아주 쉽게 자신의 모델명에 맞는 드라이버 설치가 가능하니 잘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설치하다가 혹시 실패할 확률을 줄이기 위해서 사용자설명서를 읽어보시면서 Step by Step으로 함께 진행을 해보시는 것도 추천을 드리구요. 이상으로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기종별로 손쉽게 다운받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행복한 하루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