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10월2일 임시공휴일 지정 검토 중이랍니다^^

by 우주처럼 2017. 7. 6.

안녕하세요. 우주대표입니다. 오늘도 역시 푹푹 찌는 날씨입니다. 폭염주의보도 발효되어 있는 상태이구요. 오늘 일하다가 어마무시한 기사를 접하게 되네요. 10월2일 임시공휴일 지정 을 검토중이라는 기사입니다. 두둥~~~!!!! 그게 뭐가 그리 어마무시하냐 하고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올해 달력을 살짝 한번 보셔서 10월을 찾아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제가 40년을 넘게 살아오면서 이렇게 엄청나게 긴 휴일은 아마도 처음이 아닐까 싶습니다. 일반적으로 월급을 받는 직장인들은 꿀휴일도 이런 꿀휴일이 없겠다 싶을 정도로 쾌재를 부를 일이지만,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이나 개인사업을 하시는 분의 입장에서 보면 한달에 3분의 1정도에 해당하는 날이 쉬는 날이 되다보니 나름대로 고충이 있으리라는 생각도 드네요.



아직까지는 10월2일 임시공휴일 지정 을 검토하고 있다는 뉴스이긴 하지만, 만약에 이것이 확정으로 바뀐다면 (사실, 분위기는 거의 확정이라도 봐도 될 것 같습니다^^) 위에 보시는 달력처럼 일요일과 개천절, 추석연휴, 또 다음 주말로 이어지는 정말 황금연휴라는 말이 부족할 정도의 긴 연휴을 맞을 수가 있게 됩니다. 저는 현재 1인마케터로 프리랜서 일을 하고 있기 때문에 저와는 아무런 해당사항이 없는 일이기는 합니다.

(제가 알기로는 10월9일 한글날은 공휴일에서 제외된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이번연휴기간동안 더 쉬라고 일부러 로 묶어놓은건지 저도 그건 잘 모르겠습니다;;; 죄송~!)



10월2일 임시공휴일 지정 이라는 기사를 접한 직장인들은 이런 쾌재를 부르겠군요^^ 요즘은 다들 어렵다고들은 하지만 이렇게 장기적인 연휴가 있을 때는 어김없이 해외로 빠져나가는 인구가 꽤 많아지고 있는 추세인데요. 



아무래도 이번 10월의 최장기 연휴기간 동안에는 정말 많은 분들이 인천공항을 북새통으로 이루지 않을까 하고 조심스레 예측해봅니다. 어찌보면 이번 10월2일 임시공휴일 지정 시기에 해외출국 러시와 대란이 일어날지도 모르기 때문에 혹시라도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 계시다면, 미리미리 비행기티켓을 예매를 해 놓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어찌보면 지금 시기도 이미 늦은 것일 수도 있겠네요^^;)



꼭 해외로 나가시는 게 아니라 국내에서 어디 여행을 가시게 되더라도 고속도로 이용시 이런 풍경이 연출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평생을 살면서 한 번 올까말까 하는 최장의 긴 연휴이기 때문에 미리 좋은 계획들 세우셔서 알차게 휴가를 사용하시기를 바랍니다. 이럴 땐 왠지 직장다니고 있는 직장인 분들이 부럽기만 합니다^^;  태어나서 처음 맞는 최장기 연휴기간동안 여러분들은 과연 어떤 계획들을 세우고 계신가요? 저는 개인적으로 원없이 잠 좀 잤으면 하는 아주아주 1차원적인 바램이 있습니다만, 여우같은 마누라와 토끼같은 두 딸의 얼굴이 주마등처럼 떠오르며 '언감생심' 이라는 사자성어가 스쳐지나갑니다. 모쪼록 알차고 보람있는 계획들 잘 세우셔서 10월2일 임시공휴일 지정 을 마음껏 누리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오늘은 그냥 주절주절 수다같은 포스팅이였습니다. 그나저나 날씨 정말 덥네요~~~




댓글